top of page

    ​ICD KOREA GENERAL ASSEMBLY, 11월 정기총회 및 워크샵

    November 19, 2018

    지난 11월 20일(화) 국제미용기구 ICD KOREA(고정현 회장/이하 ICD)는 국내외 미용업을 선도하는 미용계 인사 30여 명과 함께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 세미나룸에서 2018년도 마지막 정기총회 및 워크샵을 성료 했다.

     

    양일간 진행된 ICD KOREA 11월 정기총회에서는 지난 9월 스위스 유러피안 콩글레스(ICD WORLD CONGRESS) 활동 보고와 2019년 4월에 진행될 아시아 리얼리티 헤어쇼(ICD ASIA REALITY HAIR SHOW)일정과 2019년에 예정된 ICD 활동 이슈와 ICD KOREA 회원간의 업계 이슈를 공유하였다.

    윤상미(ICD KOREA 부회장) 원장은 유러피안 콩글레스 참석을 통해 느꼈던 ‘미용’을 향한 ‘초심’을 회원들과 공유하였고, 2018년 ICD 활동 보고를 통해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며, 미용을 향해 집중했던 순수한 열정의 순간들을 상기하였다.  

    정기총회를 마치고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워크샵을 진행하였다. 수고했던 모든 피로감을 웃음으로 녹이고, 2019년을 함께 도약하는 시간을 나눴다.

    경기 불황과 급변하는 제도적 변화 속에 있는 미용업계는 차가운 공기가 돌고 있다. 하지만, ICD KOREA 회원들은 끊임없이 소통하며 직면한 어려움을 ‘미용에 대한 순수한 열정’으로 돌파하고 있다.

    ICD KOREA MEETING, 풀사이드 바비큐 파티

    July 24, 2018

    지난 7월 25일(화) 국제미용기구 ICD KOREA(이하 ICD)는 국내외 미용업을 선도하는 유능한 미용계 인사 40여명과 함께 그랜드 하얏트 서울호텔에서 정기총회와 풀사이드 바비큐 파티를 진행했다.

     

    2부로 진행된 이번 정기모임은 시원한 소통의 장이었다.


    1부에서는 ICD회원님들과 미용계 근황 및 이슈를 나누었다. 최근, 뜨거운 감자인 ‘근로기준법 개정’으로 인한 미용실 근무 환경의 변화에 대해 어떤 방향으로 운영하는 것이 효율적일지 함께 고민하였고, 직원들의 장기근속을 위한 복지와 시스템의 변화에 대해 함께 고민했다.

    살롱경영의 포커스를 양적성장이 아닌 변화에 유연하게 적응하는 것에 맞추며, 운영의 성공과 실패를 맛보았던 경험들을 공유하며 운영의 묘를 나누었다.

     

    2부에서는 풀사이드 바비큐 파티가 진행되었다. 더위와 피로에 지친 순간들이 즐거운 소통으로 시원하고 값지게 보상되는 귀한 시간이었다.

    경기 불황과 제도적 변화로 미용계도 어려움을 직면하고 있다. 하지만, 어려움에 좌초되지 않고 함께 고민하고, 끊임없이 미용 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이들의 행보를 통해 희망과 기대감을 느끼게 되었다.
     

    2018 ICD KOREA 총회 “세계와 미래를 향해 ‘함께’ 나아가는 ICD의 도약”

    March 26, 2018

    지난 3월 27일(화) 국제미용기구 ICD KOREA(이하 ICD)는 국내외 미용업을 선도하는 유능한 미용계 인사 80여명과 함께 신라호텔 영빈관 토파즈룸에서 2018년도 총회와 세미나를 성료했다.

     

    총 3부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1부는 2017년 ICD 활동정리와 2018년에 진행 예정인 아시아 리전 세미나, 유러피안 콩글레스(ICD WORLD CONGRESS), 기욤 파운데이션, 주니어 갈라 콘서트 계획 등을 공유했다. 또한 이 날, ICD KOREA를 더욱 힘차게 이끌어갈 임원으로 하희정(패션디렉터), 김용진(부회장)으로 임명하였다.
    세계 무대로 신인 미용인들에게 기회를 주고, 아낌없이 지원을 해주는 ICD의 정신과 움직임은 ICD가 그려갈 2018년의 도약을 기대하게 해주었다.

    2부에서는 실력파 헤어 수장들이 포진된 TIGI Academy에서 준비한 트랜드 세미나를 진행하었고, 고객의 최접점에서 실용적으로 선보일 수 있는 헤어 트랜드와 디자인을 제시했다.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주기 위해 바쁜 시간을 쪼개어 아낌없이 기술을 공유하고 발전해나가는 모습은 미용인들에게 귀감과 기술발전을 향한 촉매가 되었다.

    ICD KOREA 회장인 (주)고헤어 고정현 대표는 “미용인들의 아름다운 선후배 문화를 양성위해 전심을 다 하겠다고 전하며, 함께 훈련하고, 함께 끊임없이 생각을 공유하고, 함께 발전해가는 ‘같이’의 가치를 경험하고 실천하자.”라고 개회사를 대신했다.

    끊임없이 미용 산업의 발전을 위해 모이기를 힘쓰며 노력하는 모습을 통해 앞으로 나아갈 ICD의 행보가 기대되는 바이다.

    ICD KOREA 고정현회장 ICD 글로벌 명예기사 임명

    May 14, 2017

    100년에 가까운 역사를 가진 국제 미용기구인 ICD는 그 안에 공로를 인정받은 사람들에게 다른 지위를 부여하기도 하는데, 이를테면 명예 기사(Knight)가 그것이다. 고정현 회장이 수장으로서 추구하는 ICD KOREA의 공정성, 투명함, 그리고 발전하는 미용 문화를 위한 노력과 활동을 인정받아 ICD 글로벌 명예 기사로 임명 되었다.

    고정현 회장은 ICD KOREA의 정착과 발전을 위해 애써 준 회원들을 대신 해 받은 것 뿐이라며 영광을 돌렸다. 또한 ICD글로벌 본부의 취지이자 ICD KOREA가 추구하는 비영리단체의 투명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깨끗한 자본 관리와 영리사업 배제에 힘 쓸 것이며 나아가 더 높은 수준의 미용문화를 만들어 후배들에게 전파하고자 하는 것이 남은 임기의 미션이라고 덧붙였다.

    22nd ICD WORLD CONGRESS

    May 14, 2017

    4년에 한 번 열리는 ICD의 가장 큰 행사이자 글로벌 뷰티 페스티발, 제22회 ICD WORLD CONGRESS가 지난 5월 15~17일 일본 오사카에서 개최되었다.  참가국 명예를 건 18팀의 프레스티지 쇼, 4개의 갈라쇼 를 보기위해 세계    3천여명의 ICD회원이 참석했다. 개최국인 일본 대표단은 이미 한국에서도 얼굴이 익숙한 거장들이 참여 했고 로레알, 웰라의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무대를 장식하는 등 명실공이 세계 최대의 미용 축제임을 가늠케 했다. ICD KOREA는 국내 출범 후 WORLD CONGRESS 무대에 첫 작품을 올렸다.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하는 격조 높은 경연의 장인 만큼 이번 무대를 위해 기획, 연출, 안무, 영상, 음향, 의상, 모델들까지 재능있는 디렉터들로 구성. 그야말로 세계인이 주목하는 K-Beauty의 위상을 드높일 최강 드림팀의 합작 이었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무대가 끝나고 해외의 반응은 뜨거웠고 K-Beauty는 세계 미용인의 기억속에 각인 되었다. ICD KOREA의 역사는 이렇게 다시 쓰였다.

    1 / 1

    Please reload

    ICD KOREA NEWS

    ICD KOREA의 다양한 활동 및 새로운 소식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bottom of page